중구ㆍ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업무 협약

`메이커 스페이스`…3D프린터ㆍ레이저커팅기 첨단장비 활용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4-02 [19:22]

▲ 울산 중구와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는 2일 중구청장실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나종만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 융합적 교육역량 강화 및 인재육성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편집부

 

 울산 중구청은 2일 창의 융합적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와 `메이커 스페이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CNC 등의 첨단장비를 활용해 시제품 등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장비와 시설을 갖춘 창작활동 공간을 일컫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태완 중구청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나종만 학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4차산업 혁명시대에 메이커 문화저변을 확대함으로써 관련 교육과 체험을 통해 지역 아이들의 창의 융합적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구와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는 ▲청소년들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프로그램 운영 ▲메이커 창작활동을 위한 시설, 장비 및 전문기술 지원 등 ▲청소년 대상 진로ㆍ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ㆍ지원하게 된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창의과학문화 공간 등 여러 형태의 메이커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면서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교육콘텐츠 강화 및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메이커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4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허종학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울산광역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