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천상1ㆍ2교 재가설 임시 우회도로 운영

내년 상반기까지…기존교량 인근 설치ㆍ 신호교차로 변경 운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김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12-10 [19:10]

▲ 울산시가 12일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범서 하이패스 나들목(IC)에서 천상 하부램프 도로 확장공사로 천상1교와 천상2교 구간에 대해 임시 우회도로를 운영한다. (사진=울산시 제공)  © 울산광역매일



울산시가 12일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범서 하이패스 나들목(IC)에서 천상 하부램프 도로 확장공사로 천상1교와 천상2교 구간에 대해 임시 우회도로를 운영한다. 천상1교는 범서읍 행정복지센터 인근 천상 회전교차로 옆 천상천을 횡단하며, 천상2교는 범서농협경제사업소 농산물선별장 앞을 지나는 교량이다.

 

임시 우회도로는 차량과 보행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교량 인근에 설치된다. 특히 천상 회전교차로는 공사 기간 3갈래 신호 교차로로 변경 운영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 기간 공사예고 표지판, 속도제한 표지판 등 교통표지판과 도로안전시설을 설치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설치 중인 범서하이패스나들목(IC)와 울산시가 시행 중인 진입도로확장(총연장 1.0km, 왕복 4차로)공사가 완료 되면 국도24호선의 혼잡완화와 고속도로 진입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사로 인해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당부했다.  

김지은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울산광역매일. All rights reserved.